반응형

병원 문화센터의 요가 강사님 소개로 알게 된 비커밍맘!

태교 뮤지컬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비커밍맘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에서 공연되었는데요,

아람누리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 인터파크에서 티켓을 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엄마와 어플의 초대권 이벤트를 통해 신랑과 함께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공연을 보고 친정에 내려가야 해서 자가용을 이용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아갔어요.

지하 주차장이 꽤 넓어서 쉽게 주차를 하고, 극장용으로 올라갔답니다.

입구 앞의 매표소에서 바로 티켓을 찾을 수 있었어요.

저는 초대권이라 초대권 줄에서 티켓을 수령했어요.

티켓과 함께 작은 꾸러미도 같이 받았는데요, 선물 꾸러미 설명은 맨 밑에서 할게요~

 

 

 

저희가 받은 티켓도 기념으로 한번 찍어봤어요.

 

 

 

1층 R열, 좌석 배치도를 보니 1층 뒷쪽에서 세번째줄이네요.

무대와 제법 거리가 있지만 관람하는데는 별 문제 없었어요.

좌석도 편한 편이고 생각보다 극장용이 좋더라구요~

 

 

 

처음에 사회자가 나와 인사도 하고 행사 안내도 해 주었어요.

원래 1부가 태교뮤지컬이고, 2부가 강연이였지만 그 순서를 바꿔서 진행을 했답니다.

결론적으로는 바뀐 순서가 더 좋았다는 거!

강연을 듣고 뮤지컬을 보니 더 재미있었어요~

 

1부에서 맑은샘 태교연구소의 송금례 교수님이 태교와 순산에 대해 강연을 해 주었는데요,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유용한 내용이었어요.

저는 이제 출산을 한달 정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분만촉진 운동과 순산의 4 요소는 메모를 해 왔답니다.

 

- 분만촉진 운동 : 걷기, 엉덩이 흔들기, 층계 오르기, 개구리 자세, 케겔 운동, 스쿼트 자세, 런지 자세

- 순산의 4요소 : 움직인다, 먹는다, 비워준다(관장), 준비한다

 

마지막으로 순산은 자신감!

저는 라마즈 분만법을 연습하면서 순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려고 노력중인데요,

그러다가도 가끔씩 출산에 대한 두려운 마음이 생기기도 하네요.

하지만 한 달 동안 열심히 운동도 하고 라마즈 분만법도 연습하면서 자신감을 키워야겠어요!

 

 

 

유익한 강의가 끝나고 잠깐의 휴식 시간이 있었어요.

이어진 태교 뮤지컬 비커밍맘!

임산부 부부의 실제 사연으로 시나리오를 구성한 창작뮤지컬인데요,

아이가 생기기를 바라는 모습부터 아이를 갖게 된 부부의 일상을 다룬 내용이었답니다.

저도 많은 부분을 공감하고 그동안의 임신 기간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임신 기간동안 감정적으로 변해서 공연을 보며 몇 번 울컥하기도 했네요~

 

 

 

이렇게 모든 행사가 끝이 났어요.

참고로 자가용을 이용한 경우, 물품보관소에서 공연티켓을 보여주고 차량번호를 알려주면 주차요금이 2천원이랍니다.

 

 

 

집에 와서 티켓을 수령하면서 받은 선물 꾸러미를 풀어 보았는데요,

책과 초점책, 동요/클래식 CD, 딸랑이가 들어있네요.

초첨책의 앞쪽은 흑백이고, 뒷쪽은 컬러인데, 흑백은 부모가 스티커를 붙여 직접 만들도록 되어 있어요.

딸랑이도 귀엽고, 책도 재미있어서 아기가 태어나면 모두 잘 쓸거 같아요.

좋은 강연과 공연에 이런 선물까지 받아서 정말 좋았답니다!

 

 

 

저는 신랑과 함께 유익하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대부분 부부가 함께 온 듯 했지만, 간혹 어머님이나 아이와 함께 온 분들도 보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부부가 함께 가는걸 추천하고 싶어요.

태교나 출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알고자 하는 열의도 없는 신랑에게

조금이나마 지식을 채워주고, 임신과 출산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해 준 시간이었다고 생각해요.

 

공연이 하루라 아쉬웠는데, 10월에 또 비커밍맘 공연이 열린다고 하네요.

아직 장소나 정확한 일정은 알 수 없지만, 임신중인 부부에게 추천드려요~^^

전 그때쯤이면 육아맘이 되어 피곤하지만 행복한 일상을 지내고 있겠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