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원 석사 3차, 학석사 연계 과정이라 사실상 마지막 학기
The First Workshop on Internet and Network Economics (WINE 2005)
홍콩 시티 대학교(City University of Hong Kong)에서 열린 학회

발표논문 : Network Traffic Analysis and Modeling for Games
발표일시 : 2005년 12월 17일 10:30

나는 운이 참 좋은 사람이다. 조금만 노력을 해도 항상 좋은 결과를 얻는다.
사실 공부하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으면서도 좋은 기회를 만나 대학원에 가게 되었는데..
좋은 교수님과 유쾌한 연구실 사람들을 만나 어찌어찌 논문을 쓰긴 썼는데, 내용도 뭔가 부족하고 발영어인지라 낼까 말까 고민하다 그래도 쓴게 아까워 냈는데 덜컥 accept 되어버렸다.
그런 상황이라 교수님과 연구실의 다른 오빠들은 중국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나만 홀로 홍콩으로 떠났다.
나름 첫 해외 나들이였는데, 그나마도 발표를 위해 딱 3일 머물렀다.

<KOREAN AIR> 
INCHEON / HONGKONG    16DEC    KE603    09:00-11:40
HONGKONG / INCHEON    18DEC    KE604    13:05-17:20

인천에서 4시간 정도 걸려 홍콩에 도착했다. 도착하자마자 공항에서 3일짜리 옥토퍼스 카드를 샀다.
공항에서 지하철로 쉽게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
갈아타는 것도 우리나라보다 더 편하고 잘 되어 있었다.
아무튼 METROPOLE HOTEL(2박, $170) 근처 역에서 내려 대략 20분 정도 지도를 보며 걸어서 찾아갔다.
외국이라 택시나 버스를 타는 것이 좀 불안해서 그냥 걸어갔는데도 헤매지 않고 한번에 잘 찾아갔다.

호텔 체크인을 하고 밖으로 나와 학교 위치 파악을 위해 미리 학교에 다녀왔다.
돌아오는 길에 시장 구경을 하였다.
피곤해서 호텔에 일찍 돌아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완전 헤매고 다녀서 머리가 아플 정도로 피곤했다.
씻고 호텔에서 내일 발표할 내용을 다시 한번 연습하고 일찍 잤다.

아침에 잘 일어나서 학교에 갔다. 한번 와본 길이라 그래도 쉽게 잘 찾아갔다.
일찍 나가서인지 내가 제일 먼저 도착했다. 교실에 도와주는 학생이 있어 어제 못 받은 가방과 학회지와 자료들을 받았다.
Session 8B: Network Economics (III)이 있는 교실에서는 10:30 ~ 12:00 동안 3개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었고, 내가 2번째였는데 첫번째 사람이 안 와서 내가 제일 먼저 발표를 했다. 외웠던 발표 내용을 줄줄줄 설명하고 나중에 질문에 대한 대답도 하였다. 차라리 내가 첫번째로 한 것이 다행이었다. 다음 사람은 교수님 같았는데 완전 수업 분위기여서 좀 놀랬다.
아무튼 무사히 발표를 마치고 산책을 하였다. 맛있어 보이는 식당들을 다 놔두고 허름한 식당에서 아무거나 시킨 메뉴는 완전 대실패였다. 아무튼 오후에는 페리를 타고 홍콩 센트럴에도 다녀왔다.
그리고 일찍 호텔에 돌아와 쉬었다.

다음날 다른 시장을 구경하고 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잘 돌아왔다.
혼자 가서인지 제대로 챙겨먹지도 못하고 일찍 호텔에서 쉬다보니 생각보다 여비가 적게 들었다.

한국은 겨울이라 추웠지만, 홍콩은 봄/가을 날씨였다. 가디건만 걸치고 다녔는데 딱 좋았다.
아무튼 그 유명한 야경도 못 보고, 쇼핑의 천국에서 쇼핑을 안 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가서 제대로 홍콩을 돌아보고 싶다.


인천 국제 공항에서.
아침 식사로 죽을 먹었다.

비행기에서 바라본 하늘.
날씨가 무척 좋다.

내가 묵었던 호텔.

호텔 방에서 셀카.

워크샵이 열렸던 학교.

스타 크루즈.
좀 좋아 보인다.

내가 탄 페리.

지하철 역 입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