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uyaAccount는 내가 필요해서 만든 가계부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2006년부터 실제로 사용해 오고 있다.
기존 델파이 버전은 파일로 데이터를 관리했지만, 자바 버전에서는 DB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
그래서 데이터의 호환이 안 되기 때문에 기존 파일 데이터를 DB에 넣는 변환 과정을 거쳐 과거 데이터를 쓸 수 있도록 했다.

파일은 JuyaAccount v2.0\data 폴더에 2011과 같이 년도 폴더가 있고 그 안에 201101.dat 처럼 저장되어 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년도 폴더 안에 있는 데이터 파일들을 모두 선택 후 간단한 버튼 클릭만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 역시 자바로 되어 있으므로 JR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JuyaAccount를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므로 이미 JRE가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한다.


<다운로드>


<실행 방법>
1. 프로그램(JuyaAccountConverter.jar)을 다운로드 받아 JuyaAccount가 설치된 폴더에 넣는다.
   만약 JuyaAccount가 C:\Program Files\JuyaAccount에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폴더 안에 프로그램을 갖다 놓는다.
   이 경우, 프로그램의 위치는 C:\Program Files\JuyaAccount\JuyaAccountConverter.jar가 된다.
   - 따로 exe 파일을 만들지 않았다. 이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면 실행된다.

2. JuyaAccountConverter.jar를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킨다.

3. 1. 변환할 파일 선택
   - [파일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할 파일들을 선택한다.
   - 파일 목록에 하단의 리스트에 나타난다.

4. 2. File > DB 변환
   - 현금/은행/카드의 세부 항목이 자바 버전에 새로 생겼으므로 기존 파일 데이터의 현금/은행/카드 상세를 먼저 설정한다.
     기본적으로 환경 설정에서 첫번째 값으로 셋팅되어 있다.
   - [파일 > DB 변환] 버튼을 클릭한다. 
     진행 결과가 하단의 리스트에 나타난다.
   - DB의 수입/지출 항목과 환경 설정의 수입/지출 항목이 3. 항목 맵핑의 리스트에 나타난다.
     DB의 항목중 환경 설정에 없는 내용(기존 파일에만 존재하는 항목)만 좌측 리스트에 출력된다.

5. 3. 항목 맵핑 (좌: 파일에만 있는 항목, 우: DB 항목(환경 설정에 존재하는 항목))
   - 기존 파일에만 존재하는 항목을 환경 설정의 수입/지출 항목과 맵핑한다.
   - 맵핑할 항목을 양쪽의 리스트에서 클릭 후 항목 [맵핑 버튼]을 클릭한다.
   - 좌측 리스트의 모든 항목이 없어질 때까지 수행한다.

6. 다시 다른 파일들을 변환하려면 1. 변환할 파일 선택 하단의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고 3~5의 과정을 반복한다.
   - 단, 항목 맵핑은 최종 한 번만 수행해도 된다.


<스크린 샷>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