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교육] 201101-04 플래시 애니메이션 3 : 캐릭터 디자인
2011년 2학기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 수업.
세번째 시간 : 캐릭터 디자인
- 플래시와 포토샵을 사용한 캐릭터 디자인
1. 캐릭터 만드는 방법
- 스케치 -> 스캔 -> 편집
- 플래시나 포토샵에서 바로 그리기
2. 그림을 사용한 캐릭터 디자인
- 연필과 싸인펜으로 스케치 -> 스캔 -> 포토샵에서 편집 -> 플래시에 그림 파일 import
3. 플래시에서 그림 파일 사용하는 방법
- 그림 파일 import 후 바로 사용하는 방법
: 라이브러리에서 stage로 drag-> stage의 그림 선택 -> Modify > Bitmap > Trace Bitmap (minimum area : 1)
-> Paint Bucket Tool 선택하여 색칠 -> 움직임을 위하여 부분적으로 심볼 등록
- 플래시에서 다시 그리기
: Insert New Layer -> Pencil Tool로 그림의 라인을 다시 그림 -> Paint Bucket Tool로 그림에 색칠 -> 심볼 등록
4. 컴퓨터 캐릭터 디자인
- Oval Tool, Rectangle Tool, Paint Bucket Tool 등을 이용하여 캐릭터 디자인
- 인터넷 참조 (링크 : http://shadow.pufs.ac.kr/Lecture/lecture.html -> Flash_Lec02.ppt)
5. 스캔한 그림 파일을 이용한 포토샵 캐릭터
- 그림 파일 오픈 -> Create New Layer -> Pencil Tool 선택 -> 새로 추가한 레이어에 스케치한 그림의 선을 따라 그림
-> Paint Bucket Tool로 그림에 색을 칠함 -> *.png 파일로 저장 -> Flash에 import
6. 애니메이션 제작
- 캐릭터 디자인
7. 숙제
- 캐릭터 스케치
<수업 자료>
Animasi Flash 03_Desain karakter.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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