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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2학기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 수업.

다섯번째 시간 : 애니메이션 효과
-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1. 걷는 캐릭터 만들기
   - 모두 그림을 그려 frame by frame으로 걷는 캐릭터 구성
   - 머리, 몸통, 다리 부분을 나누어 심볼로 만든 후 걷는 캐릭터 구성

2. 각 부분으로 캐릭터 만드는 방법
   - 머리, 몸통, 다리 부분을 각각 그림
   -> 포토샵에서 편집(색칠)
   -> *.png 파일로 저장
   -> 플래시에 import
   -> movic clip 심볼 생성하여 각각의 레이어에 그림을 위치시킴 (움직이는 부분에 키프레임을 삽입하여 움직임 효과를 줌)
   -> bitmap을 Modify -> Bitmap -> Trace Bitmap으로 벡터화
   -> 테스트 무비

3. 애니메이션 효과 연습
   - 오브젝트 이동, 크기 변화, 색깔 변화
   - 캐릭터 얼굴 표현 : 눈을 깜박이고, 이야기 하는 얼굴

4. 애니메이션 제작
   - 캐릭터 및 배경 디자인
   - Stage size : 640 X 480 pixel


<수업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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