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장소 : 서울 영등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0층 문화홀

- 일시 : 2015/3/19(목) 14:00~16:30
- 홈페이지 : https://www.pasteuri.com (예비엄마교실)

 

▣ 진행순서

   1. 행사 오프닝
   2. 팝페라 가수 박완과 떠나는 봄맞이 태교 음악회
   3. 휴식시간
   4. 황은미 강사의 '영유아기 잠과 수유 관계'
   5. 비움의 시간

 

▣ 좋은점

   - 라이브 음악으로 태교를 할 수 있었음

   - 강의가 유익하였으며, 출산 후 육아방법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이었음

 

▣ 아쉬운점

   - 행사 입장 가능 시간을 사전에 안내해 주었으면 함(1:30부터 입장가능)

   - 앞쪽 접이식 의자는 장시간 앉아있기에 불편해 보였음

 

 

비록 감기에 걸리긴 했지만 포근한 봄날!

파스퇴르 예비엄마교실에 참여하기 위해 이른 점심을 먹고 집을 나섰다.

영등포까지 가야 하기 때문에 12시에 출발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도착하였다.

롯데백화점 10층 문화홀로 가야 하는데 롯데시네마에서 헤맸는데도 1시 15분에 도착했다.

 

그런데 1시 반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하여 10분 넘게 서서 기다려야 했다.

일찍 온 산모들도 꽤 여럿이었는데, 사전에 홈페이지나 문자로 입장가능 시간을 알려주었다면 좋았을것 같다.

 

1시 반에 되어 이름을 확인하고 사은품을 받아 행사장에 들어갔다.

앞쪽엔 접이식의자가, 그 뒷쪽의 객석은 푹신한 의자라 푹신한 의자 맨 앞쪽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처음엔 행사장에 의자가 너무 많은게 아닌가 싶었는데 시간이 흐르니 빼곡히 다 찼다.

 

 

 

사회자가 행사 순서와 안내사항을 안내하고 바로 음악회가 시작되었다.

팝페라가수이자 뮤지컬배우인 박완님의 라이브 무대~

비록 반주는 MR이었지만, 중저음의 멋진 목소리로 여러 곡을 들려 주었다.

나와 신랑은 약간 하이톤이라 중저음의 목소리를 들을 일이 거의 없는데, 좋은 태교가 된 것 같다.

 

나는 뮤지컬 돈키호테의 'Impossible dream'이 가장 좋았는데,

뱃속의 돌쇠는 잔잔한 앵콜곡 '천년의 약속'이 가장 좋았나보다.

박자를 맞추듯 천천히 발을 구르는 돌쇠가 사랑스러웠다~

 

쉬는시간 후, 이어진 강의시간.

임신중인 지금보다는 아기를 낳았을때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초보 예비맘이라 아가를 어떻게 키워야 하나 걱정만 앞서는데,

수유방법과 수면에 대해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을 세울 수 있었다.

이를테면, 생후 5개월부터는 밤수유를 줄이고, 이유식은 생후 4개월부터 시작한다는 등......

한시간의 강의가 짧게 느껴졌다.

 

 

 

부디 7~8개월 뒤에도 기억나길 바라는 강의가 끝나자마자,

'비움의 시간' 경품 추첨 시간이 빠르게 진행되었다.

꽤 많은 경품이 있었으나, 추첨함의 추첨권이 훨~씬 많았기에,

견물생심인지라 언제나 욕심을 내려놓기가 쉽지 않았지만,

박수로 비움의 시간을 채우고 나왔다.

 

 

 

다시 지하철을 타고 집에 돌아와 신랑과 맛있게 저녁을 먹고,

사은품을 펼쳐 보았다.

Mother-K의 분유저장팩과 지퍼백이 편리해 보였다.

 

 

감기때문에 포근한 날씨임에도 컨디션이 영 좋지는 않았지만,

음악회로 태교도 하고 좋은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잘 다녀온것 같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