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21~20160130 초기 이유식 식단표

[육아]/육아 | 2016. 2. 25. 10:31
Posted by 주야양
반응형

우리 리틀쏭이는 한달 반 정도 초기 이유식을 진행했어요.

완모 아가라 만 5개월 반이 지나서 이유식을 시작했답니다.

사실 완모 아가는 6개월부터 시작하면 된다고 하는데,

우리 리틀쏭이는 어른들이 식사 할 때마다 무척 먹고 싶어하더라구요.

 

사실 이유식 조리도구를 제대로 준비하지도 않고

무작정 시작했는데요,

그래도 밥솥은 있어서 편하게 이유식을 만들었네요.

 

쌀미음, 찹쌀미음, 현미미음은 매일 만들어서 먹이고,

채소와 고기 미음은 3일에 한번씩 만들어서

만든날 먹이고, 이틀치는 냉장보관해서 먹였어요.

 

보통 초기이유식 후반에 2번씩 먹이는데,

우리 리틀쏭이는 이유식을 시작하고나서 더 배고파하는 바람에

열흘쯤 후부터는 오전과 오후 각 한번씩, 하루에 두번을 먹였답니다.

오전에 고기가 들어간 미음을, 오후에 채소 미음을 먹였어요.

채소미음은 직전에 남은 채소를 이용했어요~

 

 

제가 먹였던 초기이유식 순서랍니다.

 

쌀미음
찹쌀미음 
쌀+현미미음 
쇠고기미음 
쇠고기양배추미음 
쇠고기애호박미음 
쇠고기청경채미음 
쇠고기브로콜리미음 
쇠고기감자미음 
찹쌀닭미음 
쇠고기비타민미음 
닭고기고구마미음 
쇠고기단호박미음 
쇠고기배미음 

 

 

식단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도록 엑셀로 된 식단표도 첨부해드려요~

식단표 포맷은 맘마유님의 양식을 사용했어요. (http://blog.naver.com/mammayou )

개인적으로 이유식 책도 2권이나 샀는데, 맘마유님 블로그를 제일 많이 보게 되네요~^^;;

 

초기이유식식단표.xls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