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2001년부터 계속 휴대폰을 사용해 오고 있어요.
그동안 KT와 SKT를 번갈아가며 사용했는데, 상황에 따라 번호이동을 하기도 하고 신규로 가입하기도 했어요.
알뜰폰이 나온지 꽤 오래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알뜰폰은 생각조차 안 했어요.
KT, SKT, LG U+의 회선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뭔가 안 좋지 않을까 싶었던거죠.
그러던 제가 우연한 기회에 알뜰폰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어머님 휴대폰을 교체할 시기가 되어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다가 중고마켓에서 갤럭시 보급폰을 미사용 새제품으로 구입한뒤 요금을 낮추기 위해 알뜰폰을 알아보게 된 거였어요.
처음엔 SK 알뜰폰으로 알아보려 했으나 요금이 저렴하진 않더라구요.
그런데 KT 알뜰폰으로 KT M모바일을 알아보다 보니 오잉? 너무 좋은거 있죠~
동일 제공 서비스(음성, 문자, 데이터) 대비 요금이 훨씬 저렴하더라구요.
(저의 경우, 음성/문자 무제한에 데이터 1.5GB 기준 : S** 33,000원에서 KTM 17,600원으로 낮아졌어요.)

사실 메이저 통신사는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죠. 
저는 가끔 11번가와 파리바게트 정도만 이용하여 연간 5만원 정도 혜택을 받았는데요,
차라리 저렴한 요금제를 쓰면서 그냥 5만원을 지불하는게 더 이득이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처음에 9,900원짜리 모두다 맘껏 안심+ 요금제를 사용했는데 데이터가 400Kbps이다보니 너무 느려서 못쓰겠더라구요.
집에서는 Wifi를 쓰니 상관없지만 밖에서는 지도 앱이 너무 느려서 많이 답답했어요.
결국 17,600원인 모두 다 맘껏 1.4GB+ 요금제로 바꿔서 지금은 너무 만족하며 잘 쓰고 있어요.
기본 제공 데이터가 1.4GB이지만 평생 4GB를 추가로 제공하므로 실제 5.4GB를 사용하고, 
5.4GB를 다 사용하더라도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요.
(-> 지금은 아예 요금제 이름이 '모두다 맘껏 5.4GB+'로 바뀌었네요)
대신 영상통화나 부가서비스는 50분으로 시간 제한이 있어요. (실제 영상통화는 50분이 아니라 30분정도예요)
따라서 영상통화만 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월 17,600원으로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쓰는 셈이죠.
저에게는 꽤 만족스러운 요금제라 한동안 이 요금제를 유지할 생각이에요.
대신 알뜰폰은 사용자가 늘수록 혜택이 좋아지기 때문에 가끔씩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확인하는게 좋아요.
동일한 요금제라도 프로모션으로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는데, 기존 가입자는 고객센터에 신청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물론 더 좋은 요금제가 나왔는지도 한번 보구요~

KT M모바일은 신규개통번호이동 모두 가능한데요,
신규는 매일 9시~21시, 번호이동은 월~토 10시~19시(일요일 불가)에만 가능합니다.
개통을 위해서는 KT M모바일 유심신분증, 본인명의 신용카드(체크카드 안됨)가 필요합니다.
KT M모바일 유심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홈플러스(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포함), 쿠팡, 네이버 등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구입처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본인에게 유리한 곳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저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했어요. 일단 반값 유심이라 4,400원으로 저렴한데다 개통하고 익익월에 홈플러스 2만 포인트 쿠폰이 문자로 오더라구요. (지금 보니 2만 4천 포인트로 바뀌었네요~)
대신, 모든 곳에서 판매하지는 않아서 구입하기 전에 근처 홈플러스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 확인하고 방문하는게 좋아요.

 

개통방법이 안쪽에 설명되어 있어요.
QR 코드를 스캔하여 전용 가입 페이지에서 가입해야 홈플러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2021.3월 기준 24,000 포인트)
포인트는 바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익익월에 문자로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유심은 미리 장착하지 말고 개통이 완료되면 휴대폰에 장착합니다.
전용 가입 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입조건(신규/번호이동 등)과 요금제를 선택하고 '셀프개통'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본인 인증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로 진행하게 됩니다. (중간에 ARS로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눌러야 합니다.)
번호이동의 경우 기존 통신사를 해지하는 절차가 있으므로 기존 요금 납부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의!! 기존 통신사 휴대폰 데이터 통신(LTE, 5G)으로 개통 진행시 해지되면 인터넷이 안 되므로 Wifi 환경이나 타 휴대폰을 이용하세요.
기존 통신사 해지가 완료되면 KT M모바일 신규 개통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청서가 정상적으로 작성되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개통이 실패할 경우 기존 통신사는 해지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하고 전원을 켠 뒤 번호등록 버튼을 누르고 3~4번 정도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5번 이상 했는데도 개통이 안 된다면 KT M모바일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바로 해결 해 준답니다.

 

USIM 개통이므로 사용 가능 휴대폰도 참고하세요.
오래된 휴대폰이 아니라면 거의 다 될것 같아요.

 

데이터쉐어링이라고 아시나요?
무제한 요금제의 데이터를 2nd 휴대폰이나 태블릿 PC에 나누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때는 유심을 2개 구입하셔서 1개는 셀프개통(신청서의 배송시 요구사항 : 데이터 쉐어링 기재)하고, 나머지 1개는 고객센터 연락해서 데이터 쉐어링 용으로 개통해 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저희 신랑은 업무상 테더링이 필요하여 '모두다 맘껏 100GB+(게임박스)' 요금제(39,700원)를 사용하는데요,
프로모션으로 100GB를 제공받아 매월 200GB를 사용하고 있는데 모두 테더링이 가능하답니다.
(기존 S**를 사용할땐 데이터는 100GB이지만 테더링은 15GB밖에 안 되었답니다.
대신, S** 요금제는 15GB에서 데이터 선물하기가 가능했지만, KT M모바일은 데이터 선물하기는 없어요.)
데이터 쉐어링은 특정 요금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무튼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도 최대 39,700원이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KT M모바일의 장점과 단점, Tip입니다.

장점
-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저렴한 요금

단점
- 멤버십 혜택이 없음
- 복지할인(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이 제한적임(거의 없다고 봐야함)
- 문제 발생시 대리점이 없으므로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처리해야 함
  (고객센터 연결은 오래 걸릴 수 있으나 처리는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움)

Tip
- 매번 프로모션이 바뀌므로 가끔씩 홈페이지의 이벤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음


지금까지 2달 넘게 사용하면서 너무 만족스러워서 이렇게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요금은 훨씬 낮아졌는데 통신은 메이저 통신사 회선인만큼 좋더라구요~
그리고 가입 초기라 사은품들이 배송되는데 그것도 기분이 좋았어요^^
예전의 저처럼 알뜰폰에 대한 편견이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개통 신청서를 작성하실 때 추천인(친구초대ID)이 없는 경우 D0746 입력 부탁드립니다~^^
(알파벳 D + 숫자 0746 입니다.)


참고로 KT M모바일에서는 매월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T M모바일에 가입하신 후 친구초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KT M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친구초대ID를 먼저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의 하단부에 '친구초대ID 발급하기'가 있습니다. 친구초대ID를 발급받으신 후 공유하시면 됩니다.
https://www.ktmmobile.com/event/frndRecommend.do

KT M모바일 공식홈페이지 링크도 남겨드려요~.
https://www.ktmmobile.com/main.do

 

KT가 만든 대한민국 1등 알뜰폰 – kt M 모바일 공식 다이렉트몰

홍진* 2021.02.17 데이터 무제한 사용으로 거의 9만원에 육박하는 통신비가 아깝지만 데이터 무제한은 포기가 안되던차 지인이 알뜰폰으로 갈아타서 3-4만원으로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사용한다는

www.ktmmobile.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