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장소 : 롯데백화점 평촌점 식품관 2층 문화홀
- 일시 : 2015/1/6(화) 14:00~16:30 

- 홈페이지 : http://www.momsstory.co.kr (맘스교실)

 

▣ 순서

   0. 샘여성병원 합창단 무대
   1. 전문의 강의 - 아가와 엄마가 행복한 분만
   2. 쉬는시간(설문지 제출)
   3. 레크레이션
   4. 행운의 경품 추첨시간

 

▣ 장점

   - 의자가 편안함

   - 전문의 강의가 유익함

 

▣ 단점

   - 다른 산모들과 친해지기 어려움

   - 전체 선물이 적은편임

 

 

처음 참여하게 된 산모교실!

작년에 3년 가까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여유가 생겨 산모교실을 신청하였다.

아직은 14주차인지라 몸도 가볍고 배도 얼마 안 나온 시기인데다,

장소도 집에서 가까운 편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하였다.

 

30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꽤 많은 산모들이 있었다.

자리는 비교적 편한 편이었다.

 

전문의 강의에 앞서 샘병원 임산부 합창단의 노래도 들었다.

전문의 강의 시간은 꽤 많은 도움이 되었다.

첫아이인만큼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많았는데,

출산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어느정도 두려움이 사라졌다.

임신 기간중 아이와의 교감을 강조하였는데,

열심히 태교하고 아이에게 이야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레크레이션 시간은 사회자가 퀴즈를 내면 맞추는 산모에게 선물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문제가 어려웠지만 알아두면 좋은 정보였다.

 

좋은 경품들이 꽤 많았지만, 참여한 산모가 많았기 때문에

열심히 박수만 치다 끝났다.

 

비록 몸은 가볍게 돌아왔지만 좋은 정보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처음 참여한 산모교실인만큼 경품이나 선물에는 크게 욕심이 없었다.

지금 그때 사진을 보니 모두에게 나눠주는 선물이 다른 곳에 비해 적은편인것 같다.

 

 

다음에 좋은 강의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픈 산모교실이었다.

많은 지역에서 자주 열리기 때문에 좋은 정보를 얻고픈 산모라면 한번쯤 참여해도 좋을것 같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