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장소 : 안양 트리니티컨벤션
- 일시 : 2015/3/3(화) 14:00~17:00

-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ionemom (임신육아교실참여)

 

▣ 진행순서

   1. 강의 : 바비케어 [우리아이 건강한 성장발달과 면역력 강화 베이비 마사지]
   2. 임신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용 레크레이션
   3. 경품추첨

 

▣ 장점

   - 참가자발표~산모교실 종료 이후까지 문자로 친절하게 안내해줌

   - 강의 내용을 직접 따라하며 익힐 수 있고 실용적임

   - 다른 산모들과 함께 레크레이션에 참여할 수 있어 즐거움

 

▣ 단점

   - 임신 기간 중 한번만 참여할 수 있다는 것(?!)

 

 

우리 돌쇠를 임신한지 23주 되는날 & 세부 태교여행에서 돌아온 날!

필리핀에서 새벽 비행기를 타고 집에서 2시간을 자고 안양 아이원맘 임신육아교실에 참여하게 되었다.

선착순 20명 한정 사은품도 욕심이 났지만 그냥 여유있게 도착하는 것으로 만족하고,

중간쯤에 위치한 테이블에 앉았다.

미리 앉아있던 다른 산모들의 도움으로 설문지와 경품권을 작성하여 몇가지 선물을 받아올 수 있었다.

 

드디어 첫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다.

베이비 마사지라 아가를 낳아야 해 줄 수 있는게 아닌가 했는데,

우리 아가의 성장통은 내가 임신했을 때 아픈 곳과 일치한다는 이야기와,

베이비 마사지는 산모에게 먼저 해도 된다는 이야기에 열심히 따라하였다.

 

귀, 손, 발, 배, 등 등 각 부위별로 마사지 방법을 배웠다.

특히 '정글숲' 노래와 함께하는 배 마사지는 튼살크림을 바를때, 아가 기저귀를 갈때 해주면 좋다고 한다.

그래서 저녁에 신랑에게 가르쳐 주었더니 지금은 배에 크림을 바르면서 3~4번씩 정글숲 마사지를 해주곤 한다.

우리 돌쇠도 좋은지 아빠가 정글숲 마사지를 해주면 폭풍 태동을 하는데 정말 신기하다.

그리고 아이원맘 대표님이 알려주신 누르고 두드리고 자극하고 문질러주는 배 마사지도 자주 하고 있다.

 

쉬는 시간에 과일과 쿠키, 음료가 간식으로 나왔다.

간식이 나오는 산모교실은 처음이었는데,

성질 급한 나는 손으로 쿠키를 집어먹다 포크를 나눠주는 진행자에게 딱 걸리고 말았다.

하하! 약간 민망하긴 했지만 그래도 꿋꿋이 잘 먹었다.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테이블별로 게임을 진행했는데,

가위바위보, 숫자맞추기, 빙고 게임 등......

정말 재미있어서 얼마나 웃었는지 모른다.

끼있는 산모들이 어찌나 많은지, 우리 테이블의 한 산모님 덕에 크림과 아기칫솔까지 받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 시간.

아무리 많은 경품이 있어도 워낙 경품운이 없는 나는 박수만 치고 오는 시간이다.

하지만 이날은 달랐다. 편백나무 베개에 당첨이 된 것이다.

이름이 호명되자마자 바로 가져다주셨는데 얼떨떨하였다.

입장할때 편백나무 베개 설명을 듣고 '이거 괜찮네' 생각했었는데 신기하게도 그 베개를 받은 것이다.

덕분에 잘 때마다 상쾌한 향을 맡으며 잘 사용하고 있는데, 

나중에 우리 돌쇠가 태어나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

 

모든 행사가 끝나고 나오면서 받은 전체 사은품까지 두손 무겁게 돌아올 수 있어 뿌듯뿌듯!!

밖은 봄비가 내리고 우산은 없어 비를 맞고 와야 했지만,

그래도 정말 유쾌하고 즐거운 산모교실이었다.

 

 

아래는 행사 시작을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이다.

왼편에는 많은 경품이 쌓여 있다.

같은 테이블의 산모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레크레이션도 같이 하였다.

(강의 및 레이레이션 사진은 못 찍었다)

 

 

 

설문지를 작성하고 받은 선물들이다.

 

 

 

기본 사은품과 레크레이션에서 받은 크림과 아기칫솔 등.

우측 하단은 아토오겔 카카오스토리 친구추가 후 받은 샘플과 간식이다.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에서 당첨된 편백나무 베개.

큰 것은 내가 사용중이고, 작은 것은 태어날 아가 선물로 잘 보관중이다.

 

 

 

※ 베이비 마사지는 강의 자료 ☞ http://cafe.naver.com/barbiecare1/156

※ 정글숲 마사지 동영상 ☞ http://cafe.naver.com/barbiecare1/6 (두번째 동영상)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