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장소 : 서울 파티유플러스 성북점

- 일시 : 2015/4/29(화) 14:00 ~ 16:30
-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wellsmombaby (모임&이벤트)

 

▣ 진행순서

   1. 행사안내
   2. 골반태교-처녀적 건강하게 예쁜 몸매로 되돌아가는 비결
   3. 휴식
   4. 엄마가 만드는 행복한 아이-그림책의 이해
   5. 경품추첨

 

▣ 좋은점

   - 강의 내용이 유익하고 기본 사은품과 부스 사은품이 쏠쏠함

   - 휴식 시간에 맛있는 간식이 충분히 제공됨(리필도 됨)

 

▣ 아쉬운점

   - 경품은 인원 대비 많은 편이었으나, 경품 추첨시 응모권을 섞지 않아 대부분 나중에 제출한 사람들이 당첨됨

 

 

그냥 기분이 좋았던, 따뜻하고 화창한 화요일!

오랜만에 화장도 하고 노란 가디건을 챙겨입고 집을 나섰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 지하철로 한시간이 조금 넘게 걸린다고 나왔는데,

평소 버스를 즐겨타던 나는 소요시간+20분으로 계산하여 나가는 습관때문에

한시가 조금 넘어 성신여대입구역에 도착하였다.

지하철은 앱상의 소요시간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던 것이다.

 

입장시간이 1시 30분부터라는 문자를 이미 받았기 때문에 유타몰의 옷가게를 구경하다 시간에 맞춰 올라갔다.

그런데 이미 몇몇 산모들이 미리 도착하여 부스를 돌고 있었다.

입구에서 명단 확인후 경품권과 보험사 설문지를 들고 홀로 들어갔다.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는 꽤 깔끔하고 밝은 이미지였다.

 

 

 

행사장의 맨 오른쪽 앞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접수할때 받은 보험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옆 홀의 부스를 돌아보았다.

경품권은 휴식 시간에 제출하라고 하여 작성후 수첩에 잘 끼워두었다. 

 

 

 

부스들이 좁은 통로나 입구가 아닌 별도의 홀에 마련되어 있어 돌아보기 편했다.

다만 건강검진 부스는 담당자가 없어 그 부스를 빼고 나머지 부스만 둘러보며 선물을 받았다.

 

 

 

다시 자리로 돌아와 부스를 돌며 받은 선물들을 정리하고, 주위를 둘러보았다.

내가 앉은 자리에서는 오늘의 경품들이 잘 보였다.

경품들이 꽤 많았는데, 특히 유모차가 고급스러워 보였다.

 

 

 

경품 욕심을 버리고 홀을 둘러보니 이제 제법 많은 산모들이 앉아있었다.

주스를 마시며 기다리다보니 행사 시작 시간인 2시가 되었다.

 

 

 

행사가 시작되나 했는데, 늦게 참석한 사람들이 많았는지 맘스코치서연님이 2시 10분에 시작한다고 안내하였다.

밝고 또랑또랑한 목소리의 맘스코치서연님의 안내가 인상적이었는데,

10분 지연 소식을 알리면서 같은 테이블 사람들에게 인사와 간단한 질문을 하도록 유도했으면 좋았을것 같다.

솔직히 그런건 참여자들이 알아서 해야 하지만 좀 뻘쭘해서 먼저 말 걸기가 잘 안되는데,

진행자가 시키면 또 다 하게 되는데다, 말문이 트이면 수다가 이어지기도 하니 말이다.

 

 

 

2시 10분이 되고 맘스코치서연님의 일정안내가 있었다.

원래 중간 휴식 다음에 레크레이션이 있었는데 이번부터 강의로 내용을 변경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일부만 참여하게되는 레크레이션보다는 유익한 강의를 더 선호하는지라 나는 더 좋았다.

 

 

 

먼저 첫번째 강의인 골반태교 시간.

제목은 '처녀적 건강하게 예쁜 몸매로 되돌아가는 비결'이었다.

사실 지금도 왜 강의일정에 골반태교로 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다.

골반태교라는 말을 들어서는 강의 주제가 애매모호한것 같다.

그냥 제목으로 일정안내를 하는 것이 더 구체적이고 좋을듯하다.

 

 

 

임산부에게 상당히 유익한 내용들이었다.

물론 절반 정도는 어딘가에서 듣거나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다시 한번 새겨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개인적으로 몇가지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적어본다면,

1. 임신중 피부에 좋지 않은 것 :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레티놀, 아로마

2. 미지근한 물에 굵은 소금을 한줌 타서 족욕을 하면 다리부종에 좋음

3. 아빠가 매일 5분정도 임산부 배를 시계방향으로 오일 마사지를 해 주면 아토피가 예방되고 머리가 좋아짐

4. 아침 공복에 미지근한 물 500ml를 천천히 마시면 양수가 맑아지고 출산에 도움이 됨

 

이밖에도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이 있었지만,

직접 예비맘클래스에 참여하여 들을 사람들을 위하여 여기까지만 적어본다.

 

 

 

첫 강의가 끝나고 30여분의 휴식 시간이 주어졌다.

경품권을 제출하고 화장실을 다녀오니 테이블마다 간식들이 셋팅되어 있었다.

개인별 접시는 아니었지만 테이블에 앉아 앞접시에 먹고싶은걸 덜어먹을 수 있었다.

특히 잡채가 맛있어서 리필까지 해서 정말 식사하듯이 폭풍흡입했다.

산모교실 다니면서 리필되는곳은 처음 봤는데, 좋았다!

 

 

 

두번째 강의는 그림책에 대한 강의였다.

나도 우리 아이를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데,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중에 아이가 좀 자라면 그림책을 알아보려고 했는데 미리 준비를 해야 할 것 같다.

 

 

 

몇가지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적어보자면,

1. 이성의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는 것이 좋음

2. 출생후 3년 이내에 뇌발달이 이뤄지므로 신생아때부터 책을 읽어주고 만 2세까지 TV, 스마트폰을 보여주지 않음

3. 그림만 보아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 눈높이에 맞는 책, 감동을 주고 우리 정서가 담겨있는 그림책 선택

4. 아침에는 자연을 다룬 책, 저녁에는 창작동화, 낮에는 그 외의 책을 읽어주는 것이 좋음

 

개인적으로 아이의 정서나 생각에 책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좋은 책을 골라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강의 내용을 참고해서 이제라도 그림책을 알아보고 구입하여 태교로 읽어주어야겠다.

 

 

 

모든 강의가 끝나고 바로 경품 추첨이 이루어졌는데, 정말 빠르게 진행이 되었다.

경품마다 정해진 수량만큼 경품권을 뽑아 호명하고, 바로 경품을 가져다 주는 방식!

꽤 많은 경품이 있었는데, 빠르게 진행되어 좋았다.

 

 

 

여기서 나도 신생아 로션과 워시를 받았다!

평소 경품운이 없는 편인데, 우리 돌쇠가 사용할 수 있는 용품을 받아서 기분이 좋았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웠던건,

빠르게 진행되다보니 경품권을 섞지 않고 그냥 위에서부터 뽑아 경품권을 일찍 제출한 사람들은 불만이 있을 것 같다.

평소 경품운이 없다보니 경품을 못 받아도 실망은 안 하지만 기대는 하게 되는게 사람 심리 아닐까?

추첨 중간중간 경품권을 섞어주는 액션이 있으면 경품이 안 돼도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섞지않고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뽑으면 좀 불만스러울 때가 있다.

 

내가 휴식 시간에 경품권을 낼 때 이미 응모함의 2/3가 차 있는 상태였다.

어쨌든 경품으로 받은 로션과 워시는 감사한 마음으로 우리 돌쇠와 잘 사용해야지~

 

 

 

모든 행사가 끝나고 전체 선물을 받아 집으로 돌아왔다.

내용물만을 다 꺼내 사진을 찍어봤는데, 개인적으로 그림책 2권이 매우 마음에 든다.

꺼낸 자리에서 다 읽어보았는데 좋아서, 서평이벤트에도 참여 신청하였다.

기저귀와 물티슈, 각종크림, 임산부 고리도 들어있는데 꽤 실용적인 구성이다.

 

 

 

참고로 각 부스를 돌며 받은 선물도 따로 사진을 찍어보았다.

음료, 세제/로션, 제대혈에서 받은 물티슈, 보험사에서 받은 손세정제와 손수건 2장,

남양유업에서 받은 하기스팩, 보험사에서 받은 손수건까지,

기본선물과 부스에서 받은 선물만 해도 꽤 쏠쏠하다.

 

 

 

이번이 6회 산모교실인만큼 그리 오래된 산모교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진행이나 강의내용, 선물까지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예비맘클래스였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