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장소 :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에메랄드홀

- 일시 : 2015/4/30(목) 13:00~16:30
- 홈페이지 : http://movimam.com

 

▣ 진행순서

   1. 레크레이션
   2. 제대혈, 그 사이 무슨 일이 생긴걸까요? - 메디포스트
   3. 임신과 출산 - 청담마리산부인과
   4. 경품추첨 및 사은품 증정

 

▣ 좋은점

   - 강의 내용 자체는 좋았으며, 전문의 강의에서 미리 질문을 받아 답변을 해 주는 부분이 특히 좋았음

 

▣ 아쉬운점

   - 일정이 다소 지연되는 느낌이었고, 특정 업체의 상담을 위한 산모교실인것 같은 느낌마저 들었음

   - 업체 부스가 행사장 앞쪽에 마련되어 있어 다소 산만한 느낌이었음

   - 강의 진행시 USB프리젠터(레이저포인터)를 준비하여 발표자가 직접 PPT 슬라이드 제어를 하면 좋을듯 함

 

 

4월의 마지막날 참여하게 된 모비맘 산모교실!

임신축하선물로 모비맘을 알게되었는데 마침 산모교실이 있어 신청해서 가게 되었다.

품격이 다른 산모교실이라고 하여 산본에서 다소 멀긴 하지만,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까지 찾아갔다.

 

 

 

거리가 멀어 일부러 일찍 출발했더니, 12시에 도착하여 천천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갔다.

10층까지 올라갔는데 에스컬레이터 올라가는데가 없어 당황스러웠다.

그런데 근처의 홀에 몇몇 임산부들이 줄 서 있는것이 보여 가 보았더니 모비맘 산모교실이었다.

접수를 하고 들어가 부스 상담을 받고나니 모비맘의 행사장에 대한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었다.

장소때문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온 산모들은 좀 고생을 했을것 같다.

 

업체 부스가 5개 있었는데 특이하게 행사장 앞쪽에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다.

장소때문에 어쩔수 없었다 치더라도 옆쪽으로 부스를 붙이든가 해야지, 앞쪽에 있으니 다소 산만스러웠다.

강의 시간에는 대부분 업체 사람들이 다른 곳에 있었지만 간혹 부스에 앉아있는 경우도 있어 시선이 분산되었다.

 

설문지를 작성하여 사은품도 받고 상담도 받았는데,

청담마리산부인과 산후조리원때문에 기분이 좋지는 않았다.

처음에 산후도우미인줄 알고 자리에 앉긴 했는데,

지역과 임신주수를 묻더니 산후조리원을 예약했다고 했더니 그대로 끝.

앉은지 1분도 채 안 되어 얼떨떨하게 일어나서 뭔가 황당스러웠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그 산부인과에 다니는 산모들에 한해 해당 산후조리원에 들어갈 수 있고,

그 산모들만 사은품을 받은듯 했다.

청담마리산부인과에서 모비맘에 협찬을 많이 한 모양인데,

나중에 쉬는 시간에 상담하는 산모들이 많아 행사 진행에 차질을 줄 정도라  솔직히 짜증나기는 했다.

 

 

 

공식적인 행사 시작 시간인 1시를 훌쩍 넘었는데, 안내도 없고 행사 시작도 안 되었다.

대략 10분정도가 지나 사회자가 인사를 하고 레크레이션을 시작하였다.

몇가지 질문을 하여 몇몇 산모들에게 선물을 주었다.

 

그리고 5명을 무대로 불렀는데 6명이 무대로 나와 그대로 게임을 하였다.

첫번째는 풍선 멀리 날리기!

뒤로 날아가기도 하고 앞쪽에 뚝 떨어지기도 하고 재미있었다.

아무튼 중간에 자리로 돌아간 산모를 제외하고 게임에 참여한 다섯명은 모두 다 선물을 받았다.

 

 

 

두번째 게임은 젖병의 물 빨리 마시기!

다섯명만 모집했는데 많은 산모들이 나와 가위바위보로 5명만을 남겨 게임을 진행하였다.

가장 빨리 물을 마신 두명에게 다른 선물을 주었다. 각자 사용한 젖병은 보너스~!!

 

 

 

이렇게 간단한 레크레이션이 끝나고 셀트리의 제대혈 강의가 진행되었다.

최근 제대혈에 대해 관심이 있어 되도록이면 집중을 하고 강의를 들었다.

 

 

 

제대혈이 현재는 줄기세포 이식을 통해 뇌질환, 백혈병 등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고,

미래에는 더 많은 치료에 사용될 것이라고 한다.

 

 

 

제대혈 사용 현황을 보니 백혈병이 가장 많았지만,

그 외에도 뇌성마비나 발달장애 등 여러 질병에 사용되고 있다.

 

 

 

현재 줄기세포에 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

다양한 질병 치료를 위해 제대혈이 사용될 수 있을것 같다.

 

 

 

부모님 관절이 안 좋다보니 관절염 치료제에 특히 더 관심이 갔는데,

상용화되었으나 안전이 검증되고 대중화된다면 우리 부모님께도 좋은 소식이 될 듯 하다.

 

 

 

이렇게 셀트리의 제대혈 강의가 끝났는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다른 사람이 넘기다보니 강사가 좀 짜증을 많이 냈다.
차라리 강사가 직접 프리젠터를 써서 본인이 슬라이드를 넘기며 진행하는 것이 좋을것 같았다.

강의 내용이 나쁘지는 않았는데, 전반적으로 강의에 대한 이미지는 썩 좋지 않았다.

 

쉬는 시간에 이어 청담마리산부인과 원장의 임신과 출산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전에 비슷한 내용의 강의는 몇 번 들었던 터라 대부분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리뷰하는 느낌으로 들었다.

그 중 몇가지를 리뷰하자면,

5~10분 간격으로 진통이 오거나 양수가 흐르는 경우 분만을 위해 병원에 입원을 하면 된다.

 

 

 

가진통과 진진통에 구분하는 것이 중요한데,

진통과 가진통의 특징에 대해서도 설명되었다.

 

 

 

출산은 자연분만이 좋지만 제왕절개를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다.

어느 경우에 제왕절개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었다.

 

 

 

비교적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산모들에게 서면으로 받은 질문 7개에 대한 답변을 해 주었다.

보편적인 내용에 대한 질문들이었는데, 추첨식이 아니라 질문을 보고 질문지를 미리 선택하여,

선택된 산모들에게 선물을 주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궁금한 내용을 질문했는데,

질문지에 이메일 주소를 적게 되어 있던데 따로 답변을 해 줄지는 모르겠다.

 

약간의 쉬는 시간 후 바로 경품추첨이 이어졌다.

각 업체별로 제출했던 설문지나 응모권을 가지고 먼저 추첨을 하고,

접수할때 받은 응모권으로 모비맘 경품을 추첨하였다.

경품이 꽤 많아 보였는데, 나중에 추첨할때 보니 그리 많지도 않은듯 했다.

아무튼 많은 산모들이 왔기 때문에 열심히 박수만 치고 끝났다.

 

 

 

나오면서 기본 사은품으로 아기 내복을 받았다.

예전 산모교실에는 손싸개와 양말도 있었던거 같은데, 이번에는 내복뿐이었다.

아무튼 아들 내복과, 남양유업 부스에서 물티슈/두유/17차를, 셀트리에서 손수건과 물티슈를 받아왔다.

 

 

 

아기 7부 내복을 펼쳐 보았는데, 너무 귀엽다~^0^

우리 돌쇠가 태어나서 입으면 사랑스러울것같다.

 

 

 

임신축하선물도 나누어준다고 하여 모비맘에 대한 이미지가 상당히 좋았는데,

모비맘 산모교실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 컸는지 아쉬움이 좀 많이 남는 산모교실이었다.

모비맘 대표님이 산모교실에서도 꽤 열심히 하시는 것 같던데, 점점 발전하지 않을까 싶다.

 

아직 임신축하선물 수령을 못하여 조만간 받으러 갈 예정인데,

나중에 받고 나서 후기를 남겨야겠다.

그나저나 어디로 가야할까? 군포 근처에는 없으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