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10월 8일(토)

- 7주 5일

- CRL(머리~엉덩이 길이) : 1.45cm

- 진료 + 검사 : 100,560원

* 미리 군포시 보건소에서 임신반응검사 후 임산부 등록을 하고 엽산과 트리플검사 쿠폰을 받고, 산전검사를 함

 

 

이미 9월 21일에 보건소를 먼저 방문하였다.

임신반응검사가 1,970원인데, 임신반응검사를 통해 양성(임신)으로 확인이 되면

산모수첩이 없어도 임산부 등록이 가능하기에 임신반응검사를 받았다.

소변으로 임신테스트기 확인을 하는거라 간단하게 확인이 되었다.

임신반응검사를 하고 산전검사도 받았다. 결과는 일주일 후 인터넷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임신 확인 후 임산부 등록을 하고 엽산과 트리플검사 쿠폰을 받았다.

이제 보건소는 20주차에 방문하여 임신축하금을 신청하고 철분제를 받으면 된다.

 

일부러 산부인과는 좀 늦게 갔다.

산본제일병원은 첫진료는 예약없이 가면 된다기에 토요일 아침에 쏭이와 리틀쏭이를 데리고 병원을 찾았다.

하지만 이미 예약이 밀려있었기에 한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했다.

이럴거면 차라리 첫진료도 예약을 하도록 하는게 더 좋을듯......

 

리틀쏭이때 쌤이 없어서 다른 선생님으로 주치의를 변경했는데,

이때는 그 쌤도 휴가중이라 일단 다른 쌤에게 진료를 보았다.

질초음파로 아기도 확인하고 심장소리도 들었다.

잘 자라고 있구나~ 우리 딸기!!

 

6월에 건강검진을 받으며 자궁암검사, 갑상선검사를 했고,

보건소 산전검사 결과도 가져갔는데, 갑상선검사 수치가 정상이지만 좀 높은편이라 다시 검사를 받도록 했다.

그리고 질세균 검사도 받아 비용이 많이 나왔는데,

병원 영수증만으로는 초음파 비용에 보험 적용이 된건지 확인이 안 되네......

 

아무튼 오랜 시간에 걸쳐 진료를 받고, 혈액 검사를 하고 결제를 하면서 다음 진료 예약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임신확인서를 받아서 병원을 나올 수 있었다.

 

 

 

 

올해 초음파 장비를 바꿨다더니 초음파 사진이 영 구리다~

병원에서 볼땐 괜찮은데 압축되어 올라온 동영상을 다운받으니 화질도 영 안 좋다.

아직도 국산 장비의 갈 길이 멀어 보인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