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0년 6~7월 학교 방학을 맞이하여 술라웨시 섬으로 휴가를 떠났다.
친한 동기 언니가 마까사르(구 우중빤당)에 살고 있어 함께 여행을 하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스마랑에서 마까사르까지 비행기 직항이 없어 수라바야를 거쳐 가야 했다.
덕분에 비행기 요금도 2배가 되었고 시간은 3~4배로 늘었다.

수라바야 공항에서 대기 시간이 꽤 길어 의자에 앉아 책을 읽기도 하고, 스타벅스에서 커피도 마셨다.
스타벅스 직원이 참 친절하긴 한데 영어로 주문을 받았다. 그래도 내가 외국인처럼은 보이나보다.
하지만 나는 인니어로 주문을 하였다. 인도네시아에 와서 영어를 들으면 이해는 되는데 입이 안 떨어진다.

저녁에 마까사르에 도착하여 한국 분을 방문하여 오랜만에 한식을 먹었다.
초면인데도 음식 앞에서는 상당히 뻔뻔해진다.

아무튼 마까사르에서 카양안 섬도 가고 트랜스 스튜디오도 갔다.
여기저기 몰에 가서 쇼핑도 하고 꽤 멀리 떨어진 비라와 또라자도 다녀왔다.
(자세한 내용은 따로 정리할 예정이다.)

그리고 극장에서 영화도 보았다. 트와일라잇 이클립스.
1 & 2편을 보았는데도 역시 어렵다. 들리는 건 영어, 자막은 인니어인데, 자막이 반쯤 읽으면 사라진다.
1년 넘게 살았는데도 영화 보는 게 쉽지 않다.

마까사르에서 꽤 여러 곳을 다녀서인지 시간이 무지 빠르게 지나갔다.
마까사르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여행을 다녀왔는데, 다시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길지 모르겠다.


수라바야 공항에서.
스리위자야 항공을 이용했다.

마까사르에서 유명한 음식.
쪼또(coto)와 밥이다.
쪼또는 소또(soto)와 비슷한데 생각보다 맛있었다.

또라자 가는 날 저녁식사.
야간 버스를 타고 출발하기 때문에 마까사르에서 저녁을 먹고 갔다.
이깐 뜨뿡과 쭈미 바까르, 깡꿍을 먹었는데 맛있었다.
우측 상단은 식사 후의 행복한 내 모습이다.

베짝(becak)을 셋이 탔다.
저렇게 끼어 탄 것은 처음이었다.
우측 상단이 언니가 내려서 찍어준 사진.
아마도 저 아저씨가 좀 힘들었을 것이다.
빤따이 로사리(Pantai Losari)에서 식사를 하기 전에 찍은 사진이 좌측 하단.
빤따이 로사리 근처의 호텔에서 본 바다 모습이 우측 하단.

슬슬 해가 지고 있다.

마까사르 공항에서.
스마랑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
아쉬움을 뒤로 하고 비행기에 올랐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