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느질] 양딸랑이 만들기

[취미]/만들기 | 2015. 4. 19. 15:59
Posted by 주야양
반응형

앙쥬 샘플팩 시즌2에 들어있던 난쟁이똥자루 양딸랑이 DIY.

받자마자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것저것 하면서 만들다보니 3~4시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재료는 원단, 구름솜, 리본, 딸랑이, 갈색 실이 들어있고, 종이본을 따라 원단을 직접 재단해야 해요~

아래 사진이 바로 재단한 모습이에요.

 

 

 

각 부분 부분을 박음질로 꿰맨 모습입니다.

박음질이라 홈질보다 시간이 훨씬 많이 걸리네요.

저는 안쪽 면에 연필로 박음질할 선을 미리 그리고 꿰매 주었답니다!

 

 

 

각각을 뒤집어준 모습!

양 얼굴과 손잡이, 귀예요.

귀를 먼저 접어서 박음질을 해주고 얼굴을 박음질하면서 귀를 한번에 같이 꿰맸어요.

설명서에는 얼굴을 다 꿰매고 솜과 딸랑이을 넣은 다음, 귀는 공그르기를 하라고 되어 있는데,

공그르기를 이쁘게 하기가 힘들어서 그냥 얼굴 꿰맬때 같이 꿰맸어요.

 

 

 

눈/코/입을 만들고 머리에 리본도 달았어요.

손잡이와 얼굴은 공그르기로 꿰매 주었답니다.

뭔가 리본이나 방울로 꿰맨 부분을 가려줘도 좋을거 같지만 없으니 패스~

손잡이가 짧고 굵은 느낌이지만, 그래도 귀엽네요!

 

 

 

돌쇠야~ 하면서 딸랑이를 흔들고 있으니 옆에서 쏭이가 막 웃네요.

우리 돌쇠 태어나면 흔들어줘야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