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506 엄마손폐백 음식 주문

[결혼]/결혼준비 | 2015. 1. 27. 23:53
Posted by 주야양
반응형

폐백 음식은 며느리가 시댁 어른들께 드리는 음식이다보니

이만저만 신경 쓰이는게 아니더군요.

웨딩컨설팅업체를 통해서도 몇군데 추천을 받았지만,

딱히 맘에 드는 곳이 없어 인터넷 까페와 블로그를 검색하여

엄마손폐백에서 폐백 음식을 주문하게 되었어요.

 

폐백 세트가 여러가지인데 저는 그 중에서 금잔화 세트로 했답니다.

전통육포, 밤대추고임, 구절판, 전통한과, 오색경단, 폐백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지금은 제가 주문할 당시보다 가격이 더 올랐네요.

엄마손폐백 까페에서 이벤트도 하고 그랬는데 저는 일정이 촉박해서 그냥 주문했어요.

 

금잔화는 아래 사진과 같이 구성이 되어 있고요,

예식 전에 문자로 진행상황을 보내주셔서 좋았어요.

예식 당일에 예식장으로 잘 도착해 있었어요.

 

 <출처 : 엄마손폐백 홈페이지>

 

 

저희 폐백 때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도 잘 나왔네요.

 

 

 

폐백 음식 종류에 따라 의미가 다 있다는데요,

시아버지에게는 대추와 밤을 올리고, 시어머니에게는 육포를 올린다고 합니다.

관련 정보를 좀 찾아보고 준비하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 엄마손폐백 홈페이지 > http://www.umasonpb.co.kr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주야양

소소한 일상에 대한 기록

카테고리

Juyayang's hiStory (492)
[가상화폐(암호화폐)] (114)
[정보] (29)
[리뷰] (7)
[여행] (72)
[취미] (37)
[공부] (23)
[결혼] (18)
[임신 및 출산] (86)
[육아] (34)
[KOICA] (41)
[일상 생활] (20)
[자료실] (7)